지문인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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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문 인증 서비스는 안전한가요?
지문정보는 암호화되어 지문인증서버에 스마트폰 장치고유정보와 사용자식별정보와 같이 저장되기 때문에, 지문정보가 노출되더라도 스마트폰까지 탈취되지 않는 이상은 도용이 어렵습니다. 부득이하게 지문정보가 노출되거나 스마트폰이 도난·분실됐을 시에는 그 사실을 한국스마트아이디 혹은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에 즉시 신고해야 하며, 신고가 접수되는 즉시 지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차단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한국스마트아이디 고객센터 : 031 ? 8060 - 0270
  •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 : 1566 - 0566
지문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폰인데, 왜 이용 불가로 나오나요?
지문인식이 가능한 폰이더라도 안전한 지문인증을 위해, 안드로이드 OS6.0(갤럭시s6 이상), iOS 8.0 이상(아이폰5S 이상)의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된 폰으로 이용 대상을 제한하고있으며, 루팅폰(안드로이드) 및 탈옥폰(iOS), 외산폰(아이폰 제외) 등에서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지문인식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폰 단말기 정보
지문인식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의 지문만 이용할 수 있나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본인의 지문만 이용하셔야 하며, 타인의 지문을 이용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용 중이던 스마트폰을 교체했더니 지문인증이 안됩니다.
기존에 등록한 지문 정보와 스마트폰의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지문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PC와 재연결”을 실행하여, 스마트폰 및 지문을 새로 등록하십시오. PC와 연결 방법(스마트폰 변경 시) ⓛ 학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② PC와 연결 클릭 ③ PC와 재연결 화면에서 스마트폰 운영체제 선택 후 “PC와 연결 인증 번호” 클릭 > 아래 인증번호 확인 ④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 입력 ⑤ PC와 연결 완료시 지문등록 안내 팝업에서 OK를 클릭 > 지문등록 팝업에서 지문등록 클릭 ⑥ 스마트폰에 메시지(Push)를 클릭 > 지문입력 [안드로이드(아이폰외)] 스마트폰에 메시지(Push)를 클릭 > 지문입력 [아이폰] 스마트폰에 메시지(Push)를 클릭 > 지문입력
지문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 삭제, 공인인증앱 삭제 또는 지문 인증 서비스를 해지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1566-0566)에 사고 사실을 신고하시면, 접수 즉시 지문 인증 서비스의 모든 사용이 제한됩니다.
지문 인증 서비스를 가입하는데, 비용은 어떻게 지불하나요?
지문 인증 서비스는 인터넷상에서 개인이 선택한 결제수단(신용카드,계좌이체)으로 비용 지불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지문 인증 서비스는 유효기간이 1년이므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서비스 결제를 다시 하시면 됩니다.